2013년 5월 20일 월요일

메타 파일


그림을 저장하는 방식에는 일반적으로 레스터(Raster)와 벡터(Vector) 두가지 방법이 있다.
윈도우즈는 두 방법 모드 지원한다.

메타 파일은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GDI 함수 호출을 부호화 하여 모아 놓은 파일이다.
비트맵이 그림 자체를 저장하고 있는데 비해 메타 파일은 그림을 그리는 명령을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장치 독립적이라는 장점을 가지며 비트맵보다는 크기가 크다

메타 파일은 일일이 부호화된 명령을 꺼내와 해석하고 다시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속도에있어서는 비트맵에 비해 훨씬더 불리하다.
속도가 지극히 중요하다거나 일반적인 목적으로 그림을 출력할 때는 비트맵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장치 독립성이 중요할 때는 메타 파일을 사용하는것이 적당하다.


010100100101010
101010011110101
.....
비트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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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veToEx
LineTo
Ellipse
....
메타 파일



래스터(Raster) : 비트맵이 그래픽을 저장하는 방식
벡터(Vecotr) : 메타 파일이 그래픽을 저장하는 방식

벡터 : Flash, 코렐 드로우, 일러스트레이터, CAD 프로그램
래스터 : 포토샵, 그림판

벡터 그래픽은 선이나 면 등의 그래픽 개체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개체에
영향을 주지 않고 그래픽 개체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고 크기 변경이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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